예술적 표현도구로서 비디오게임은 그것이 가진 인터렉티브한 특성 덕분에 문학이나 영화를 보완하는 역할을 할수 있을것으로 기대가 된다. 이러한 목적으로 일단 게임 장르는 스토리를 표현할수 있는 RPG나 비주얼노벨류가 제격이라 생각된다.
이러한 장르를 잘 표현할수 있는 게임 개발 엔진중에서 아래와 같은 몇가지 추가적인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는 엔진을 추려보았다.
- 무료 또는 가격이 저렴할 것.
- 난이도가 쉬워서 생산성이 아주 높을 것.
- HTML과 모바일OS를 포함하여 멀티 플랫폼을 지원 할 것.
- 가능한 파이썬 스크립트를 지원할 것.
- 현재 사용층이 많아 지원을 받기 편리할 것.
이같은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엔진으로 나는 “Ren’Py”를 선정하였다. 경쟁 후보로 두가지가 있었는데, 게임메이커는 본격적으로 쓰려면 유료라는 점 때문에 탈락하였고, 고도엔진은 난이도가 좀더 높아보여서 제외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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