프로젝트 싱싱한 🍅 0 — 김종관 감독, 폴라로이드 작동법

본 평가표는 단편영화 비평을 위한 “프로젝트 싱싱한 토마토”의 예시입니다.

실제 신청 작품은 아래와 같은 방식의 평가표로 비평이 이루어지게 됩니다.

예시 작품은 김종관 감독의 단편영화 <폴라로이드 작동법>입니다.

참고로 본 작품의 장문 비평문은 다음 링크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: 장문 비평글 링크(외부사이트)

본 프로젝트에서는 위와 같은 장문 비평문은 작성되지 않습니다.

예술성-완성도 부분은 본래 감독의 창작의도 해설이 있어야지만 이루어지는 부분인데, 여기서는 이같은 해설 대신에 제 추측에 기반하여 평가가 이루어졌습니다.


평가표

 

본 작품은 짝사랑에 빠진 20대 여대생의 심리를 폴라로이드 카메라라는 소품을 통해 정교하게 묘사한 수작이다.

1.예술성

(1)신선도 : 🍅

오래된 작품인탓에 약간 촌스러운 느낌이 없지 않아 있지만, 폴라로이드 카메라라는 흔하지 않은 소재와 클로우즈업 위주의 효율적인 영상으로 작품이 구성되어 전체적으로 신선하고 새로운 느낌을 준다.

(2)완성도 : 🍅

짝사랑에 빠진 여대생의 심리를 배우가 잘 표현해내고 있으며, 이러한 연기를 주로 클로우즈업으로 군더더기 없이 경제적으로 담아 절제미를 보여주고 있다. 특별히 흠을 잡을곳이 없는 완성도 높은 작품이다.

 

2.상업성 : 🍅

짧은 에피소드를 압축해서 담아 지루함이 없으며 관객의 호기심을 점진적으로 자극하는 영리한 연출을 하고 있다. 일반 대중 관객에게도 충분히 어필할수 있는 좋은 작품이다.

 

참고사항:

평가표에서 🍅(토마토)는 Good을, 토마토없음은 Not Good을 나타내는 등급표시입니다.

Reply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